영통주말진료한의원 과민성 방광과 방광염 차이 그리고 한방치료
영통주말진료한의원 과민성 방광과 방광염 차이 그리고 한방치료
방광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방광염의 주요 증상은 배뇨곤란, 긴박뇨, 빈뇨 등으로 나타나며 치골상부, 요골부 천골부위 통증입니다. 그리고 보통 1년에 3번 이상 방광염이 발생하면 만성 방광염이라 합니다.
만성방광염은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진 않지만 치료를 하더라도 회복에 오래 걸리며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로가 누적되어 방광이 약해지면 비세균성 방광염이 자주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광이 자주 염증에 노출되면 방광의 점막 깊숙이 궤양이 생길 수 있고 반복된 상처로 인해 방광 근육층이 두꺼워지거나 섬유화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위와 같은 방광염증상이 있다면 초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한방치료 도움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방광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소변을 참는 것을 피하고 하루에 충분한 물을 섭취하고, 소변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과민성 방광은 말 그대로 방광이 과도하게 민감한 것을 말합니다. 방광에서 소변을 저장하는 동안 방광근육의 신경이 자극받아 비정상적으로 자주 수축하여 소변을 급하게 또는 자주 보고 싶은 느낌이 든다. 심하면 소변이 셀 것 같은 불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는 방광근육의 과활동성과 감각신경의 과민함을 조절하는 약을 복용하면서 충분한 수분 섭취, 올바른 배뇨 습관, 케겔운동 같은 골반저근운동 등 간단한 방법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상태가 오래되면 방광염에 취약해지고 여러 문제를 동반할 수 있어 초기에 한방치료 도움받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 방광, 방광염 및 만성 방광염 회복을 위해 추나요법, 한약, 약침, 부항, 뜸 등의 한방치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내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방광 기능이 저하되고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추나요법을 적용합니다. 담당 의료진이 손과 신체, 소도구 등을 활용해 환자분 신체를 밀고당기는 자극으로 정렬을 바르게 하고 방광주변 어혈 제거해 방광환경을 개선하는 한방치료입니다.
방광의 기능 증진과 함께 신체회복을 돕는 추나요법은 개인마다 다른 체형을 고려해 문제가 되는 정확한 부분을 자극해야 하므로 의료진의 정밀한 기술이 요구됩니다. 그래서 진행하는 의료진에 따라 회복되는 결과와 만족도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질에 맞는 약재를 구성해 조제되는 한약은 어혈을 제거해 기혈순환을 촉진하며 방광주변 염증과 통증을 완화합니다. 장부기능 강화와 함께 건강한 혈액을 생성해 면역력 향상과 신체 회복력을 강화합니다.
한약은 인증된 약재만 사용하고 과민성방광, 방광염 증상과 개인 건강상태에 따라 복용횟수와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침은 혈자리를 자극해 혈류순환을 촉진하며 여러 배뇨장애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한약에서 추출해 정제한 약물을 주입하는 약침치료는 방광 주변 어혈을 제거하고 염증과 통증을 줄여 배뇨장애 개선을 돕습니다. 생약성분을 바탕으로 만들어 부담이 적은편이고, 주입되는 약물에 따라 여러 방법이 있으습니다. 또한 개인 체질과 주요 성분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고려해 진행합니다.
다량의 쑥을 활용한 뜸과 온열치료는 따뜻한 기운을 전달해 면역력 증진과 장부기능 강화를 통해 여러 배뇨장애 개선을 돕습니다. 외에도 다양한 한방치료는 환자분 체질과 건강상태, 과민성과 방광염 원인, 동반되는 증상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므로 담당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방광과 방광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소변을 참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면역력 증진을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하며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