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통구추나요법한의원 신체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문제

 

 

 


잘못된 자세나 습관이나 과하거나 갑자스런 움직임으로 허리나 목 통증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목과 허리 통증이나 어깨, 관절 통증 대부분 골반이나 신체 정렬이 틀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척추의 불균형으로 이어집니다.


골반이 한쪽으로 치우치면 척추는 허리뼈부터 시작해 등뼈, 목뼈까지 골반이 낮아진 방향으로 틀어지면서 주변의 근육, 혈관, 신경을 압박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골반 틀어짐은 허리통증뿐 아니라 척추측만증, 척추디스크, 협착증 등의 다양한 척추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초기에 한방치료의 도움받고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척추측만증은 척추가 C자형이나 S자형으로 휘어져서 몸이 좌우로 기울거나 돌아가 변형된 상태를 말합니다. 초기에는 통증과 같은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 점차 악화되면 척추 주변의 근육, 인대, 신경이 압박을 받게 되므로 요통이나 어깨 결림,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서있거나 앉아있을 때 양쪽 어깨의 높이가 다르거나 허리를 앞으로 숙였을 때 양쪽 등의 높이가 다르다면 척추측만 증상을 의심해 봐야 하며 걸음걸이가 부자연스럽거나 여성의 경우 양쪽 가슴의 크기가 다르게 보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발생하는 척추측만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또 다른 척추질환 뿐 아니라 내장기관 질환이나 또 다른 질환으로 이어지며 만성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 적절한 시기에 한방치료의 도움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척추측만과 함께 신체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증상 개선을 위해 추나요법, 한약, 침과 약침, 부항, 뜸 등의 한방치료를 진행합니다.


추나요법은 담당 의료진이 손이나 신체, 소도구를 활용해 환자분의 근육이나 인대를 밀고당겨 틀어진 정렬을 회복하는 방법입니다. 척추와 골반의 불균형을 개선하고 신체의 원활한 움직임을 회복시킬 수 있으며 기혈순환을 촉진해 염증과 통증을 완화합니다.



이러한 추나요법은 개인 상태에 따라 자극의 강도를 조절해 적용할 수 있으며 신체 곳곳이 통증과 염증완화, 재활치료 등에 활용가능합니다. 단 같은 방법이라도 진행하는 의료진에 따라 회복되는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추나요법과 함께 적용되는 한약은 체질과 신체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증상에 맞는 약재로 구성해 조제됩니다. 체형 틀어짐으로 발생하는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고 뼈와 근육의 강화를 하여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 회복을 돕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기혈순환을 원활히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침은 혈자리를 자극해 혈류순환을 촉진하며 과한 긴장과 통증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순수 한약성분에서 추출해 정제한 약물을 주입하는 약침치료는 틀어진 골반과 척추 주변에 통증을 유발하는 염증을 완화하고 손상된 신경이나 조직을 회복시킵니다.


뜸, 부항은 과한 긴장을 풀어주며, 어혈을 제거해 기혈순환을 촉진하며 통증을 완화합니다. 체외충격파 치료는 신체 불균형으로 손상된 부위에 고에너지 음파를 가해 주변 혈관 재형성을 돕고, 활성화하여 통증을 감소시키는 방법입니다.



충격파를 통증 부위에 전달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조직 재생을 돕기도 합니다. 척추와 함께 관절, 근육, 인대 등 통증이 나타나는 모든 부위에 적용할 수 있으며, 치료 시간은 10~20분 정도입니다. 외에도 다양한 한방치료는 신체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통증과 동반되는 증상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므로 검사 후 담당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골반과 척추, 신체 불균형은 재발할 수 있으며 쉽게 나아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적절한 시기의 한방치료와 함께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항상 바른자세습관에 신경써야 하며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